- 창립 100주년 그룹 역사 전달·소통 위해 구축…사진·영상 위주 구성
- 삼양그룹 사이트, 대기업 종합분야 최우수상∙상쾌환 브랜드 사이트, 식음료분야 대상 수상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든 온라인 역사관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기업프로모션분야 대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해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사용자 인터페이스(UI, User Interface) 디자인·기술·콘텐츠·서비스·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삼양그룹 온라인 역사관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임직원·고객·주주 등 관계자들에게 삼양그룹의 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한 웹사이트다. 그룹 100년 역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발자취를 함께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과 영상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 삼양그룹 측은 전했다.
이번에 온라인 역사관을 심사한 심사위원단은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역사관 아카이브 사이트의 표준이 될 만한 사이트”라며 “역사의 흐름을 디자인적으로 잘 표현한 메인 비주얼, 사용자가 스크롤을 통해 시계를 돌려가면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구성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상호작용, 사용자 경험 등 네 박자가 매우 고르게 구성됐다”고 높이 평가했다.
이수범 삼양홀딩스 HRC장은 “지난해 삼양그룹 전사 홈페이지 재구축 프로젝트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는 온라인 역사관으로 기업프로모션분야 대상에 선정됐다”며 “그룹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올해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삼양그룹의 기업 웹사이트가 대기업 종합분야 최우수상에, 삼양사의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가 식음료분야에서 대상에 선정됐다.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는 3D 그래픽 기술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로 제작됐는데, 방문자들이 아바타를 통한 1인칭 시점으로 가상공간 ‘상쾌환 STREET’를 자유롭게 둘러보며 몰입도 향상 및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한 것이 특징이라 삼양그룹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