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전 중 접속 지연 및 로그인 안돼..."정확한 판단 위해 장애내용 확인 중"
KB국민은행의 모바일 뱅킹 앱인 '스타뱅킹' 이 4일 오전 10시경 부터 오후 1시 40분 현재 접속이 지연되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등 장애가 발생했다.
기자가 직접 앱을 실행했으나 접속자 지연으로 접속대기 안내 창이 뜬 후, 로그인을 실행 시 화면이 전환되지 않고 로그인 오류라며 지속 발생 시 고객센터로 문의하라는 안내창이 떴다. 고객센터 또한 접속장애 때문인지 20분 정도 기다렸으나 상담원과 연결되지 않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정확한 판단을 위해 장애내용 확인 중"이라며 일부 사용자들은 접속이 가능하기도 하나 다수의 장애 피해 접수가 들어오고 있어 신속히 문제 파악 후 이번 사안 관련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후 2시 이후 '스타뱅킹' 앱은 정상적으로 운영됐으며 KB국민은행은 '스타뱅킹' 앱 첫 화면에 사과문을 띄워 접속 지연 불편에 대해 사과했다.
KB국민은행은 "예기치 않은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 거래가 일시적으로 지연됐다"며 "향후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日刊 NTN(일간N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예름 기자
yrl@intn.co.kr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