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대 이상 뿐 아니라 젊은 세대 관절 질환 증가...일상 속 관절 토탈 케어에 도움이 될 것”
유한양행(대표이사 조욱제)은 콘드로이친 성분이 함유된 관절영양제 ‘조인본 콘드로800정’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조인본 콘드로800정’은 최근 인기가 많은 콘드로이친이 주성분으로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이 일반의약품 최대 함량인 800mg 함유되어 있다. 여러 연구와 논문에 따르면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은 관절 통증 완화 및 운동 능력 증진과 관절 손상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또 ‘조인본 콘드로800정’은 일반 비타민에 비해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이는 활성형 비타민 B성분인 벤포티아민(B1), 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B2), 피리독살포스페이트수화물(B6), 메코발라민(B12)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B1(벤포티아민)의 경우, 신경통·근육통·관절통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유한양행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유한양행은 관절영양제 수요가 높은 중장년층을 고려해 다양한 성분을 보강했다고 덧붙였다. 칼슘의 흡수를 돕기 위해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복합제제를 함유했고, 대표 항산화 성분인 감마오리자놀을 담았다. 유한양행은 이 모든 성분을 하루 한 알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퇴행성 관절염이 급증하는 50대 이상 뿐만 아니라 최근 골프, 등산, 헬스 등 근력 운동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젊은 세대에서도 관절 질환이 증가하고 있다”며 “일반의약품 최대 함량 콘드로이친 800mg와 활성비타민B 4종을 담은 신제품 조인본 콘드로800이 일상 속 관절 토탈 케어에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