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ʻ상담지원 AI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상담지원 AI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인공지능(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 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 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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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예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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