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및 게임콘솔 시장 등 미디어 산업분석
반도체 공급과 전망 및 헬스케어 시장 동향 등 다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이 〈딜로이트가 예측하는 첨단기술·미디어·통신산업 2022〉를 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단행본으로 나온 이 책은 세계 각국의 손꼽히는 산업 전문가 집단인 딜로이트 글로벌 첨단기술·미디어·통신산업(TMT) 그룹이 엮어낸 ‘첨단기술·미디어·통신산업 예측 2022’(TMT Predictions 2022) 보고서의 한글판이다.
딜로이트는 매년 ‘첨단기술, 미디어, 통신산업 예측’ 보고서를 발행해 기업과 소비자에게 지대한 영향을 미칠 글로벌 TMT 트렌드를 파악해 정확한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 발간본에서는 코로나19 세계 유행으로 야기된 경제∙사회 변화가 이끄는 TMT 최신 트렌드를 집중 탐구한다.
전 세계로 확대된 스트리밍 시장의 경쟁과 새로운 기술력으로 출시한 지 5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건재한 게임콘솔 시장 등에 대한 미디어 산업 분석이 담겼다.
또 첨단기술의 핵심동력인 반도체 공급과 관련한 향후 전망 등도 집중적으로 다룬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 기술과 웨어러블 기기의 등장으로 일변하는 헬스케어 시장, 새로운 디지털 시대의 심볼처럼 나타난 스포츠 대체불가능한토큰(NFT) 및 인공지능(AI) 시대와 맞물린 규제와 사회적 영향, 지속가능성을 위한 신기술, 첨단기술과 환경·다양성·공평성 간의 상관관계도 알 수 있다.
이 책은 기술 동향에 국한하지 않고 사회, 경제, 윤리적 문제까지 TMT에 대한 총체적인 이슈를 모두 6장에 걸쳐 다루고 있다.
손재호 딜로이트 안진 TMT 리더는 “수년간 첨단기술, 미디어 및 통신산업을 분석하고 전망해온 딜로이트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이번 단행본은 코로나19 이후 더욱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첨단기술, 미디어 및 통신산업의 가장 중요한 트렌드만을 선별해 예측했다”고 밝혔다.
세계 기업과 소비자 생태계에 파괴적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TMT 트렌드 전망을 제시한 〈딜로이트가 예측하는 첨단기술·미디어·통신산업 2022〉는 31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