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노하우 접목, R&D 강점 살려 다양한 간편식 제품 선보일 것”
SPC그룹 ㈜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선보이며 식사용 제품군 강화에 나서고 있다.
‘퍼스트 클래스 키친(FIRST CLASS KITCHEN)’은 ‘셰프가 만든 한 끼 식사’라는 슬로건 하에 SPC그룹이 보유한 베이커리 및 외식 R&D 역량을 바탕으로 선보인 파리바게뜨의 가정간편식 제품이다.
퍼스트 클래스 키친은 기존 가정간편식 제품의 품질과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용량도 시중에서 판매되는 간편식 제품보다 20~30% 늘리고, 가격대도 합리적으로 책정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10월 ‘퍼스트 클래스 키친’을 론칭하며, 서양식 중심의 ‘웨스턴밀(Western Meal, 서양식)’ 제품라인을 선보여 3개월만에 일평균 판매량이 5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파리바게뜨는 아시안푸드를 다루는 ‘아시안 퀴진(Asian Cuisine)’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브랜드를 강화하고, 세계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고객들이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웨스턴 밀’ 라인 중 ‘메인 디시(main dish)’ 7종은 레스토랑에서 조리한 듯한 뛰어난 맛과 시각적 완성도를 보여주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육즙이 풍부하고 두툼한 함박스테이크에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 각종 채소를 더한 ‘함박 스테이크 라이스’ △부드럽고 고소한 로제 소스에 로스트 치킨과 새우, 치즈 등을 넣어 조화로운 ‘치킨&쉬림프 로제 파스타’ △감칠맛이 살아있는 토마토 파스타소스에 깊은 풍미의 소시지를 듬뿍 넣은 ‘나폴리탄 토마토 파스타’ 등이 대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스프, 밀키트 등 홈쿡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베이커리 제품’ 6종도 판매한다. △토종유산균 4종과 토종효모를 혼합 발효한 ‘상미종(上味種)’을 사용해 더욱 쫄깃한 사워도우 스프볼에 생양송이를 다져 넣어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밀키트 ‘양송이스프 & 브레드볼 키트’ △우리 자연에서 얻은 토종효모로 발효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미니 토종효모 바게뜨’ 등이다.
‘아시아 퀴진’의 제품들은 전문 셰프 출신 연구진의 노하우를 담아 요리의 맛과 풍미는 유지하면서도 조리과정은 최소화해 간편식의 장점은 살린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바삭하게 튀겨낸 프라이드 치킨을 취향에 따라 매콤달콤한 닭강정 소스에 찍어서 먹는 ‘매콤달콤 바삭치킨’ △매콤한 깐풍소스에 바삭하게 튀긴 닭고기튀김을 버무려 맛깔나게 즐기는 ‘정통 깐풍기’ △쫄깃한 면발에 양파와 돼지고기, 춘장을 듬뿍 넣어 불 맛 가득 볶아 낸 ‘정통 짜장면’ 등이다.
퍼스트 클래스 키친은 향후 ㈜파리크라상의 외식브랜드인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브랜드 ‘라그릴리아’와 아시안 누들&라이스 브랜드 ‘스트릿(StrEAT)’의 제품 운영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더욱 다양한 HMR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간편식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회사의 외식사업 경험과 연구개발(R&D) 강점을 활용해 식사용 제품군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 서양식은 물론 태국, 인도 등 다양한 아시안 푸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퍼스트 브랜드 키친’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