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중국의 최대 쇼핑 이벤트인 '광군제'(光棍節) 행사에서 소비자들이 24시간 동안 16조 5천억 원 어치의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11월 11일에 열려 '쌍(雙)11' 행사로도 불리는 이번 이벤트를 연 중국 최대의 인터넷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톈마오(天猫·T몰) 등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알리바바의 총 매출액은 912억 위안(16조 4980억원)을 기록했다.
전날 0시(현지시간)에 개시된 이번 이벤트에서 알리바바 매출은 72초 만에 10억 위안(1813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2013년 6분, 2014년 2분이 걸린 것에 비해 훨씬 빠른 속도다.
100억 위안(1조 8130억 원)을 넘어선 시점은 12분 28초로, 지난해 37분 기록을 25분이나 앞당겼다.
11시간 50분이 지난 시점에서는 지난해 전체 판매고 571억 위안(10조 3402억 원)을 넘어섰다.
이날 오후 9시께에는 알리바바의 예상 목표치였던 800억 위안도 돌파했다고 중국 언론들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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