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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 미국 H마트와 업무협약…허영인 회장 글로벌 경영 확대
SPC삼립, 미국 H마트와 업무협약…허영인 회장 글로벌 경영 확대
  • 이예름 기자
  • 승인 2023.11.22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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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마트, 美 최대 규모 아시안 유통채널…미국·캐나다·영국 등 120개 마트 운영 중
-베이커리 제품 공동 기획·H마트 통해 유통 판매 추진…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 예정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진행한 ‘SPC삼립-H마트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정기성 SPC삼립 베이커리사업부문 상무, 김범수 푸드사업부문 대표,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과 브라이언 권 H마트 대표, 이상철 부사장, 권태형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회장 허영인)가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 등 글로벌 경영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SPC삼립은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H마트 관계자들과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H마트는 지난해 기준 약 4조3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로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총 120개의 대형마트와 수퍼마켓을 운영 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K-푸드 열풍으로 세계적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시장에 한국 베이커리를 알리고자 하는 양사의 니즈가 부합해 추진됐다.

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을 공동 기획해 미국 H마트 채널을 통해 유통 판매를 추진하고, 향후 푸드 제품까지 판매 상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SPC삼립은 H마트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글로벌 대형 유통 채널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베이커리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선보여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10월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등의 베이커리 제품을 중심으로 K-디저트의 매력을 전세계에 알렸다. 행사 기간 부스에는 약 7,000여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으며, 유럽, 아시아, 미주 등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약 170건의 상담을 진행했다고 SPC삼립 측은 설명했다.

또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허영인 회장의 글로벌 전략에 따라 지난달 말부터 미국의 펜실베이니아, 뉴욕, 뉴저지, 캐나다의 토론토, 중국의 상하이와 베이징, 시안 등에 잇따라 매장을 오픈하는 등 올해 들어 총 50개 매장의 문을 열며 글로벌 500호점 고지를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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