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의 정상급 프로게임단 T1과 협업한 신상품 7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CU와 T1의 신상품은 게임을 하면서 먹기 좋은 면류 2종과 간편식 4종, 음료 1종이다.
면류는 매콤한 라면과 짜장 조합에 치즈와 계란후라이 토핑을 얹은 '탑티어 될 라면'과 짜장쫄면 및 반달 단무지가 동봉된 'T1 탑티어 쫄면 짜장면'이다.
이들 제품의 뚜껑은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로 만들었다.
간편식 4종은 T1 선수단의 화끈한 경기력을 연상시키는 매콤 소스가 특징이다.
돈가스 위에 청양고추를 얹은 돈가스 덮밥과 통소시지 김밥, 돈가스 삼각김밥, 통닭다리살 햄버거 등이다.
T1의 시그니처 컬러인 빨강과 검정을 포인트로 살린 포도맛 탄산음료 퍼플소다제로도 내놓았다.
CU는 이들 제품 가운데 돈가스 덮밥과 통닭다리살 햄버거, 라면 2종에는 선수단 포토카드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했다.
포토카드는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 등 각 선수의 이름과 사진이 그려져 있다.
포켓CU를 통해 이달 30일까지 7종 신상품 구매 시 총 950명에게 T1의 공식 스폰서 스틸시리즈의 헤드셋과 키보드, 마우스, 친필 사인 T1 유니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CU는 T1 협업상품을 2022년 10월부터 20종 넘게 꾸준히 선보여 누적 750만개를 판매했다.
BGF리테일 이은관 전략MD(상품기획) 팀장은 "e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품이 게임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폭넓은 협업으로 상품의 맛과 재미를 모두 갖춘 채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