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전라권역 ‘재발견 프로젝트’ 실시...지역 우수 상품 홍보·이마트 매장 판매 계획
- “협업 사업 적극 추진해 농촌 상생 위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ESG 가치 실현할 것”

이마트가 지난 18일 농촌진흥청과 농업·농촌 상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마트는코로나19 장기화 및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소비 침체로 지친 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각 지역별 국내 농산물과 가공상품을 발굴해 상품화 및 판로 확대에 힘을 합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농산물 등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정보교류 및 홍보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올해부터 연 단위로 ‘재발견 프로젝트’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발견 프로젝트’는 이마트가 지역의 질 좋은 토산품들을 발굴해 판로 확보·홍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 강원도를 시작으로 현재는 제주도·경북권까지 확대됐다.
이마트는 특히 각 지역 대표 점포에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를 설치해 지역 특성을 살린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고, 현재는 서귀포점, 춘천점, 경산점 등 전국에 총 11개 ‘재발견 프로젝트 스토어’가 영업 중이다.
이마트는 올해 농촌진흥청과 함께 ‘재발견 프로젝트’ 사업을 전라권역에서 시작해 ▲24년 경상 ▲25년 충청 ▲26년에는 강원·제주권역으로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매년 지역별 10개 상품을 발굴해 기존 상품에 새로운 디자인을 지원하고, 상품 홍보 영상도 제작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에 더해 선정된 10개 상품 중 우수 상품 3개를 뽑아 PNB(Private National Brand) 형태로 이마트 전 매장에서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서울지역 이마트 점포 중 한 곳을 선정해 ‘재발견 프로젝트’ 팝업 스토어를 열고, 10개 상품에 대한 전시·홍보·시식 등 판매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홍성수 이마트 CSR담당 상무는 “이마트와 농진청은 다양한 협업 사업을 적극 추진해 농촌 상생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ESG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홍성수 이마트 CSR담당 상무·권철희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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