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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탑산업훈장] 사람과 공간, 사회와 세상 연결하는 국보디자인 수상
[은탑산업훈장] 사람과 공간, 사회와 세상 연결하는 국보디자인 수상
  • 이승겸 기자
  • 승인 2023.03.03 11: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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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리 창출, 기부활동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성실납세 공로

사람과 공간, 사회와 세상을 연결하는, 널리 이롭게 하기 위한 열정과 도전의 국보디자인(대표 황창연)이 제57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국보디자인
국보디자인

실내건축업체 대표로서 정규직 고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기부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며 성실납세로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국보디자인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 실내건축부문 종합 1위, 2012년부터 10년 연속 실내건축부문 종합평가 1위 회사로, 1982년 설립 이후 약 40년간 국내외 인테리어 노하우와 400여명의 전문 기술인력 보유 및 발전, 국보 해외법인 동아시아, 유럽 등 20여개 현지 법인 및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인테리어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국보디자인은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가치의 중심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는 고객감동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의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가능성에 늘 도전하며, "무엇이든 할 수 있다"라는 열정적인 사고로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 고객, 협력사에 대한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과 '인연'이라는 의식 나눔으로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아울러 국보디자인은 10년 사후관리와 실패박물관 운영 크게 2가지 전력을 세우고 품질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고객이 만족하더라도 자만하지 않고 엄격하게 품질을 검수하고, 10년 사후관리 원칙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대처하고 있다.

발견된 하자에 대해서는 문제점을 해결한 시공 방법을 실패박물관에 재현함으로써 완벽한 시공 노하우를 차근차근 쌓아가고 있으며, 투명하면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다양한 실패를 극복한 노하우로 품질만족,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불편 ZERO를 실현해가고 있다.

연결제무제표 기준, 국보디자인 2022년 3분기까지 매출액은 2674억8897만원으로 전년 동기 2318억6983만원 대비 15.4%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202억1070만원으로 전년(184억1065만원) 대비 9.8% 늘었다. 분기순이익 역시 158억2404만원으로 전년 동기 137억2829만원 대비 15.3% 증가했다.

2021년 매출액은 3230억2843만원으로 전년 2881억3899만원 대비 12.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57억4646만원으로 전년(257억4307만원)과 동일한 수준이다. 당기순이익은 195억4150만원으로 전년 동기 200억9954만원 대비 2.8% 감소했다.

2021년말 국보디자인 최대주주는 46.53% 지분을 보유한 황창연 대표다. 이밖에 황창연 대표 배우자 서은미 3.16%, 자녀 황선응(2.02%)과 황선준(1.42%)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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