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5년 美 최초 진출·‘프랜차이즈 타임스’ 선정 TOP 500 25위...국내 기업 중 최고 순위
- “캐나다 진출·말레이시아 공장 준공 등 올해에도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

SPC 파리바게뜨가 미국 현지인 95%로 구성된 주류 상권에 가맹 100호점을 오픈했다.
SPC 파리바게뜨는 미국 동부 뉴저지주 몬머스카운티 지역에 ‘레드뱅크점’을 오픈해 미국 내 가맹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160점의 추가 가맹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전역에 100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SPC는 파리바게뜨가 운영하는 미국 가맹점의 비중은 85% 정도이며 미국 내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미드타운·어퍼웨스트사이드·LA 다운타운 등 현지 주류상권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현지인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국 100호점인 레드뱅크점 역시 인근지역 인구 구성이 현지인 95%에 달하는 현지 주류 상권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아울러 실리콘밸리 인근의 주요 지역 및 ▲LA·샌디에이고를 아우르는 서부 거점 ▲뉴욕·뉴저지·보스톤 등을 잇는 동부 거점 외 ▲노스캐롤라이나·콜로라도·메릴랜드·워싱턴· 미네소타·테네시·하와이 등 신규 지역에도 꾸준히 점포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05년 미국에 처음 진출해 동부·서부에 걸친 120개 매장 출점 및 지난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500’에서 25위에 올라 국내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 기록 등 미국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SPC 관계자는 “미국 가맹사업이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사업이 활기를 띄고 있다”며 “캐나다 진출과 말레이시아 공장 준공 등 올해에도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PC는 지난해 영국에 2개점·프랑스에 3개점을 잇달아 오픈하고 프랑스 샌드위치&샐러드 전문 브랜드인 ‘리나스’를 역인수했고, 올해는 캐나다에 첫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미국·중국 등을 포함한 9개 국에 총 450여 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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