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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상담센터장에 신경수 전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장 임용
국세상담센터장에 신경수 전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장 임용
  • 이승겸 기자
  • 승인 2022.05.16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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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정부 민간인재 영입지원으로 민간 전문가 발굴한 세번째 사례
<br>신경수 국세상담센터장<br> 
신경수 국세상담센터장

국세청 국세상담센터장(책임운영기관장)에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된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와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경력개방형직위인 국세상담센터장에 신경수 전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장을 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세청 내에서 부산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 과장에 이어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된 세 번째 사례다.

국세청은 코로나19 고위험 감염 직군으로 분류된 상담센터를 안정적으로 관리·운영하고, 납세자에게 더욱 편리하고 전문성 있는 국세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신경수 센터장은 1990년 제일은행에 입사해 30년간 한국스탠다드 차타드은행 지점장, 지역본부장, 상무보를 역임하며 조직 관리자로서의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인력개발부 재직 시절, 은행 혁신과제(프로젝트)의 일환인 전화상담실(콜센터) 설립에 참여하며 국내 최초로 전화상담을 통한 담보대출(모기지) 상품을 판매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때의 경험을 토대로 상담 인력 350명 규모의 고객컨택센터를 총괄했고, 은행(SC그룹) 내 4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인 고객컨택센터 대상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또 은행 고객센터로 쏟아지는 각종 세금 관련 상담을 처리하며 얻은 경험과 노련함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세청에서는 책임운영기관장으로서 국세상담센터 상담 만족도 관리 및 상담 품질 제고 등 국세상담서비스 관리와 운영을 총괄하게 된다.

신 센터장은 “30년간 현장에서 고객을 대하며 쌓아온 경험과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며 만들어 낸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국세상담 서비스의 창의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부 민간인재 영입 지원은 공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및 기관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도입 이후 총 92명의 민간 전문가가 임용됐다.


[프로필]

▲1964년생 ▲경희대 영어교육학 학사 ▲제일은행 인사부/인력개발부 ▲제일은행 인사부/인력개발부 ▲SC제일은행 지점장 ▲SC제일은행 지역본부장/상무보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장/상무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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