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2분기 매출 1490억원·전년比 5.9%↑…분기 최대 매출 경신

- 2공장 점안제 CMO·당뇨 의료기기 사업 확대 등 영향 - 하반기 효율적인 비용 관리·내실경영 강화·美 주사제 수출 사업 공략 지속할 것

2024-08-09     이예름 기자

 

휴온스(대표 송수영∙윤상배)가 올 2분기 매출액이 1490억원을 달성하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는 올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490억원, 영업이익 93억원, 순이익 8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실적 잠정치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9% 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7.9%, 45.6% 줄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1345억원, 영업이익 121억원, 당기순이익 1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4% 늘고 -31.4%, -24.1% 감소했다.

휴온스는 매출의 경우 만성질환 전문의약품, 점안제 위탁생산(CMO), 당뇨 의료기기 사업에서 꾸준한 성장 흐름을 보였다며, 2분기 전문의약품사업은 665억원(YoY +0.2%)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미국 마취제 수출은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순환기와 대사성을 중심으로 한 만성질환 전문의약품 매출이 증가하며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뷰티∙웰빙사업은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감소했지만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7’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매출액 486억원(YoY -1.6%)을 기록했고, 지난 2월 국내 출시한 ‘덱스콤 G7’의 영향으로 2분기 의료기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8% 늘었다.

수탁(CMO)사업은 매출액 194억원(YoY +15.2%)을 기록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는데, 올해부터 본격 생산을 시작한 2공장 점안제 라인 가동률이 빠르게 늘며 점안제 CMO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이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휴온스는 전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93억원을 기록했는데 휴온스는 원가율 높은 상품 매출의 비중 증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침체에 따른 종속회사 휴온스푸디언스의 실적 부진, 올해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한 휴온스생명과학의 사업구조 개편 과도기에 충당금 설정 등 회계적인 일회성 비용 반영이 더해져 영업이익률 둔화를 가져왔다는 분석했다.

휴온스는 2분기 실적이 올해 초 전망 공시한 매출 성장률에는 다소 미치지 못했으나, 연간 매출액 가이던스 6353억원(YoY +15%)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매출 성장 뿐 아니라 종속회사 흑자전환·효율적인 비용관리를 통해 영업이익률까지 회복한다는 계획이며, 내년 주사제 라인 증설과 함께 신규 미국식품의약국(FDA) 품목 허가를 준비하는 등 미국 주사제 수출 사업에 대한 공략을 지속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송수영 휴온스대표는 “휴온스는 외형 확장을 지속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내실경영을 강화해 수익성을 회복해 나가겠다”며 “2공장 신규 주사제 라인 증설과 오는 11월 입주 예정인 그룹 R&D센터 건립을 통해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